인재

경영기획팀 이동주 과장

사진

Q1. 간단한 본인 및 담당 업무에 대한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LS글로벌에서 인사를 담당하고 있는 이동주 과장입니다. 저는 LS글로벌에서 인사와 교육 전반에 걸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2013년 IT서비스사업을 본격화하면서부터 작년까지는 내부 인력이 급증하여 주로 채용업무에 많이 치중되어 있었지만, 작년부터는 LS글로벌 내부 인력 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업무에 많이 신경쓰고 있습니다. 또한 팀원들과 함께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한 조직문화 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Q2. 입사해서 가장 보람을 느꼈을 때는?

2013년에 IT 서비스사업을 시작하기 전 LS글로벌 임직원은 불과 20여명이었습니다. 현재는 120명이니까 불과 3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인원이 5배 이상 늘었죠.계열사에서 전입오신 분들, 경력으로 입 사하신 분들, 신입으로 입사하신 분들 등 많은 분들이 LS글로벌과 함께하시게 되었습니다. 사실 우리 LS글로벌이 인원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그룹 차원이나 동종업계를 보더라도 그렇구요. 하지만 2013년부터 지금까지 입사하신 분들은 다 저를 통해 LS글로벌과 함께하시게 되었고 지금까지 소중한 인연을 함께하고 계십니다. 저는 이 분들과 함께하는 매일 매일이 보람되고, 즐겁게 회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

사진

Q3. 입사를 하게 된 동기

저는 2013년에 LS글로벌에 경력으로 입사했습니다. 입사지원 당시 LS글로벌은 그룹 계열사 치고는 작은 규모였고, 개인적으로 IT나 상사업계는 경험이 없어서 고민도 많이 했습니 다. 하지만, 기존사업인 비철금속사업을 토대로 하여, IT사업을 신규로 추진하는 등 앞으로의 성장가능성과 확장성 등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인사가 만사다’라는 말처럼 사람이 하는 일은 어디든 같다라는 마음으로 입사지원을 했었고, 운좋게도 지금 까지 LS글로벌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Q4. 본인이 느끼는 LS글로벌 강점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LS글로벌에는 다양한 분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기존부터 LS글로벌에서 근무하셨던 분, 계열사에서 전입오신 분, 경력으로 혹은 신입으로 입사하신 분들... 이렇게 다양한 인원, 다양한 조직문화를 경험한 분들이 모이다보니 좀 더 역동적이고 생동감이 있는 조직문화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업무경험들이 합쳐져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시너지효과가 생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 LS글로벌은 임직원들에게 매년 다양한 직무교육 및 그룹 공통교육을 제공하는 등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 임직원 개개인의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보다 더 큰 미래를 그릴 수 있다는게 우리 LS글로벌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5. 해당 분야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인사담당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에 대한 관심, 전략적 사고 그리고 인문학적 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사업무는 주로 사람을 대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에 대한 관심은 기본입니다. 또한, 최근 인사직무가 채용, 교육, 평가, 보상, 조직관리 등으로 다양화되고 있기 때문에 전략적 사고, 논리적 해석, 객관적 평가능력과 더불어 의사결정 능력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아간다면 인사분야의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